㈜딜라이브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딜라이브 스마트레터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딜라이브의 모든 서비스에 대한 개인정보처리방침 전문은 홈페이지(www.dlive.kr)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개인정보 |
이름,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등 |
처리항목 |
이름,이메일,휴대폰번호,회사명,사업자등록번호,발신등록번호 등 |
처리목적 |
회원가입, 문자전송서비스 이용 |
보유기간 및 파기 |
회원탈퇴시 지체없이 파기(세부사항 :본문 참조)
|
처리 위탁 |
에어미디어,비즈톡,㈜유와이텔,토스페이먼츠 등
|
제3자제공 |
㈜하나카드,롯데카드,KB국민카드,㈜현대백화점카드 |
자동화 수집 |
IP, 쿠키정보, MAC 등 |
고충 처리 부서 |
070-7410-4523 sbnam@dlive.kr
|
권익 침해 구제 |
*개인정보침해신고 센터 : (국번없이)118 (privacy.kisa.or.kr) 등 |
[목차]
1.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항목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 수집 방법 및 동의 절차
4.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7. 정보주체와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1.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13.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1.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항목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스마트레터 서비스(sml.dlive.kr, vote.dlive.kr)
수집 목적 |
필수 항목 |
선택 항목 |
본인 인증 |
통신사, 생년월일. 성별, 휴대번호 식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
|
일반 회원가입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계약ID, 주소 |
|
기업 회원가입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계약ID, 사업자등록번호, 업체명, 사업장주소, 대표자성명, 업태, 업종 |
|
결제 정보 |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예금(카드)주의 성명/생년월일, 사업자등록번호, 카드유효기간 |
|
세금계산서 발행시 |
사업자등록번호, 업체명, 사업장주소, 대표자성명, 업태, 업종 |
|
나. DB_연동형 스마트레터 서비스
수집 목적 |
필수 항목 |
선택 항목 |
가입 신청 |
가입자정보 (성명/대표자명(법인명),주소, 생년월일,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대리인정보 (대리인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위임자와의 관계, 대리인신분증사본, 대리인재직증명서)
청구정보 (이메일, 휴대폰번호, 예금주)
납부정보 (납부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예금주, 생년월일, 은행(카드사), 계좌번호(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첨부서류 -법인(법인인감증명서원본, 사업자등록증) -개인사업자(대표자인감증명서원본, 사업자등록증) -비법인사단/재단/조합(대표자신분증사본, 고유번호증)
|
담당자정보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 모든 첨부서류는 주민번호 뒷자리 7자리 마스킹 처리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공통사항
수집 목적 |
필수 항목 |
선택 항목 |
상품서비스이용 (문자발송시) |
발신등록번호, 통신사서비스 이용증명원, 신분증사본, 사업자등록증, 수신휴대폰번호
|
|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고객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보관함을 원칙으로 하며, 요금정산, 과 · 오납/ 서비스 이용 관련 민원/분쟁 발생시에 관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서비스 해지 후 6개월까지 보관합니다(단, 보유기간 이후 민원/분쟁 지속시 해결 시까지 보유)
※ 단, 관련 법령에 특별할 규정이 있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 한다
1) 회원 가입
-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 정보 : 회원 탈퇴시 지체 없이 파기
2) 관련 법령에 의한 근거
-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10년(상법)
-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5년(상법)
-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규정에 의하여 보관하는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청구지 주소, 요금납부내역
(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 관련 국세의법정
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부터 5년(국세기본법)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로그기록, IP, 전기통신일시 등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3. 수집 방법 및 동의 절차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 절차를 준수하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가입 신청서 : 홈페이지 및 가입신청서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
내용 확인 후 체크
회사는 고객이 필수정보 외에 선택정보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고객에게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에게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시 위탁업무 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 목적 |
수탁 업체 |
딜라이브 스마트레터 본인인증 |
나이스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 |
딜라이브 스마트레터 문자전송 대행사 |
에어미디어, 비즈톡, ㈜유와이텔 |
스마트레터 홈페이지(vote.dlive.kr) |
㈜유와이텔 |
딜라이브 스마트레터 문자수신거부 |
에어미디어,㈜유와이텔 |
딜라이브 스마트레터 전자지불대행 서비스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
토스페이먼츠㈜,갤럭시아머니트리㈜ |
고객상담 센터 운영 |
딜라이브텔레윅스㈜, 효성 ITX㈜ |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2) 딜라이브 서비스(방송, 인터넷, 인터넷전화 등)와 관련된 고객혜택 제공을 위한 처리위탁
회사는 동의한 고객에 한하여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탁 목적 |
수탁 업체 |
보유기간 |
신상품 및 결합 상품 소개 |
딜라이브텔레웍스㈜, 효성 ITX㈜, * 그외 수탁자는 [별첨1] 개인정보처리 위탁업체 현황 참조
|
딜라이브 서비스(방송, 인터넷, 인터넷전화 등) 가입기간 동안 이용 및 보관함을 원칙으로 하며 요금정산, 과/오납 등에
관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서비스 해지 후 완납 시 6개월까지 보관 |
인터넷 부가서비스 소개 |
㈜플랜티넷, ㈜아크도 |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 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수집 및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정보변경을 통해 직접 탈퇴 진행 또는 고객센터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본 동의 거부는 회원 가입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으나, 동의 거부에 따른 서비스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목적 |
제공받는 자 |
제공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제휴카드 발급 및 텔레마케팅 |
㈜현대백화점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
이름, 전화번호 |
제휴업체 서비스 해지 시 까지 |
이벤트 경품배송 |
㈜홈초이스 |
이름, 전화번호, 주소 |
배송완료 후 3개월 까지 |
결합 할인 제공 |
SK텔레콤(재:서비스에이스㈜), LGU+, KT |
이름,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
제휴업체 서비스 해지 시 까지 |
상조 제휴 요금 할인 |
대명스테이션 |
이름, 연락처 |
제휴업체 서비스 해지 시 까지 |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이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분류 |
근거법령 |
제공기관 |
제공되는 개인정보 |
재난대응 |
재난안전법 |
중앙대첵본부 또는 지역대책 본부 |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폰전화번호 포함)
• 이동경로 파악 및 수색·구조를 위한 다음 정보
  가. CCTV를 통해 수집된 정보
  나. 교통카드의 사용명세
  다. 신용카드·직불카드의 사용일시, 사용장소
  라. 처방전의 의료기관 명칭, 전화번호 및 진료기로굽상의 진료일시
• (전기통신사업자, 위치정보사업자인 경우 기재) 개인위치정보 |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
감염예방법 |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의료법」에 따른 처방전 및 진료기록부
• 질병관리청장이 정하는 기간의 출입국관리기록
• 그 밖에 이동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다음 정보
  가.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시용카드·직불카드·선불카드 사용명세
  나.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교통카드 사용명세
  다.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하여 수집된 영상정보
-(전기통신사업자, 위치정보사업자인 경우 기재) 개인위치정보 |
가축의 전염성질병 발생·확산 방지 |
가축전염병 예방법 |
농림축산식품부 국립가축방역기관 |
• (개인위치정보사업자, 유료도로 관리권자인 경우 기재) 고속도로 통행정보 |
실종아동·정신 장애인 치매 환자 등 발견 |
실종아동법 |
경찰관서 |
• (개인위치정보사업자, 전기통신사업자, 본인확인기관, 주민등록번호 대체가입수단 제공기관인 경우 기재) 개인위치정보, 인터넷주소, 통신사실확인자료 |
자살위험자 보호 |
자살예방법 |
경찰관서 해양경찰 소방관서 |
•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인 경우 기재) 긴급구조대상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전자우편주소 및 개인위치정보 |
긴급 구조요청 등 대응 |
위치정보법 |
소방관서 |
• (위치정보사업자인 경우 기재) 개인위치정보 |
생계곤란 등의 위기상황 대처 |
긴급복지 지원법 |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
• 생황이 곤란한 경우 등에 대한 긴급한 생계지원 대상 발굴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
납치, 감금 등 범죄와 관련된 자의 개인정보 처리 |
개인정보 보호법 |
경찰관서 |
• CCTV 등 영상정보 |
전기통신 사업법 |
수사관서 |
• (정보통신사업자인 경우 기재) 이용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가입일 또는 해지일 |
이 경우는 근거법령에 의거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공하며,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개인)위치정보사업자 - 위치정보보호법에 따라 허가를 받고 위치정보를 수집하여 위치기반서비스사업을 하는 자에게 제공하는 자
※ 전기통신사업자 -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등록 또는 신고(신고가 면제된 경우도 포함)를 하고 전기통신역무를 제공하는 자
※ 본인확인기관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3조의3에 따른 본인확인기관
※ 주민등록번호 대체가입수단 제공기관 - 「개인정보 보호법」 제24조의2에 따른 주민등록번호 대체가입수단 제공기관
※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 -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제8호에 따른 전기통신사업자와 영리를 목적으로 전기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제공하거나 정보의 제공을 매개하는 자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파기의 방법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2)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① 회사는 1년간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정한 보존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파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파기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기간 만료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홈페이지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원 가입을 신청할 경우 회원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홈페이지 및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인에 필요한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비밀번호 및 주민등록번호의 암호화
- 비밀번호 등을 이용한 보안장치
- 백신 프로그램 설치 운영 등 컴퓨터 바이러스 방지조치
- 암호 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네트워크 상에서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 침입차단시스템 등 접근통제 장치의 설치 운영
- 데이터 백업 기타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기술적 조치
2) 관리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사람을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하고 있으며, 해당 인원에 대하여서는 정기적, 부정기적 보안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수시로 내부 보안 상태를 점검하여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임직원들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는 한편,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도록 합니다.
3) 물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의 안전한 보관을 위해 물리적 잠금장치 등 물리적 접근통제를 강화,
별도의 통제구역에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4) 이용자 주의사항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 주어서는 안되며,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사 또는 소속된 임직원이 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귀하에게 비밀번호를 질문하는 경우는 절대 없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마십시오.
회사 서비스 이용을 마친 후 로그아웃(log 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타인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등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정상 또는 비정상
로그들이 수집 될 수 있으며,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와 연계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귀하는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가. 수집정보 : ID, 접속IP, 접속로그, 이용 컨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나. 이용목적
- 고객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귀하의 참여 정도 및 방문횟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기회
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2)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
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웹브라우저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 [보안] [사용자 정의 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나.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딜라이브
성명 : 전찬호
전화번호 : 070-7410-4574
이메일 : privacy@dlive.kr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접수 · 처리 부서
부서명 |
담당자 |
전화번호 |
이메일 |
정보관리팀 |
남승범 |
070-7410-4523 |
sbnam@dlive.kr |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 (국번없이) 182 (https://ecrm.police.go.kr/)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 정보관리팀
담당자 : 남승범
연락처 : 070-7410-4523, sbnam@dlive.kr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
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3.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3월0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초 시행일자 : 2023년 03월 01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24년 11월 15일
별첨 1 개인정보 처리위탁업체 (업체수 :13)
2024.11.15 기준
㈜경성네트웍 |
㈜엠엔에이치 |
신호네트워크 주식회사 |
㈜웨이브원 |
㈜모아넷 |
중앙케이블네트워크㈜ |
한성FDS |
로빈사(하부유통점:인포114,코이스114) |
주식회사 이엔에스네트웍 |
미리내 정보통신 |
월드멀티넷 |
㈜코아브릿지 |
드림시티 |